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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의 정의
무역이란 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전하는 것을 뜻합니다. 무역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시장이라 부릅니다. 무역은 개인 또는 기업, 국가간의 교환을 의미하는데, 구분하자면 무역은 나라간, 지역간의 교환 등을 포함하는 반면 통상은 주로 나라간의 교환만을 한정하는 개념입니다.
무역의 초창기 형태인 물물교환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와 직접 교환하는 것이었으며, 돈을 쓰지 않고 물건을 거래하는 것이었습니다. 근대 상인들은 일반적으로 화폐라고 불리는 교환 수단을 통해 협상하였는데 그 결과 사는 것과 파는 것, 버는 것이 분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이 화폐의 발명은 무역을 단순화 시켰고 촉진 시켰습니다. 두 상인 사이의 무역은 양자 무역이라 불리고, 두 명 이상의 상인이 참여하는 무역은 다자 무역이라 불립니다.
무역의 역사
1. 선사시대
무역은 선사 시대 인간의 의사소통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무역은 화폐의 발명 이전에 선물 경제에서 서로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했던 선사시대 사람들의 주요 시설었습니다. 피터 왓슨은 15만 년 전 장거리 상업의 역사를 기록하였습니다.
지중해 지역에서 최초로 문화 간 접촉이 이루어진 것은 다뉴브 강을 사용했던 호모 사피엔스 종의 구성원으로 약 35000만 년전 쯤이라고 기록되어 내려옵니다.
2. 고대시대
무역은 인류 역사의 많은 기록에 의해 남아 있습니다. 석기시대에는 흑요석과 부싯돌이 교환되었다는 것이 남아있으며, 이것은 기원전 17000년부터 뉴기니에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 흑요석을 가장 먼저 사용한 것은 구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흑요석의 사용 증거는 지중해 지역에서 흑요석 퇴적물이 드물기 때문에 후기 중석기 부터 신석기시대에 이르기까지 이 흑요석이 점점 선호되어 사용 되어졌는지에 대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흑요석은 절단 도구나 도구를 만들기 위한 재료를 제공했지만, 더 쉽게 구할 수 있는 다른 재료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부싯돌을 사용한 부족의 지위가 높은 지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 상인들은 지중해 지역 내에서 900km 거리에서 흑요석을 거래하였습니다. 유럽의 신석기 시대 지중해에서의 무역은 이 흑요석 역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1990년 자린의 연구에 따르면 아나톨리아는 주로 레반트, 이란, 이집트와의 무역을 주로 이루었습니다. 멜로스와 리파리 고고학에 알려진 지중해 지역에서 가장 널리 퍼진 거래 중 하나로 뽑힙니다. 아프가니스탄 산속에 있는 사리 이산 광산은 청금석 무역의 최대 공급원이었습니다. 이 물질은 기원전 1595년부터 바빌로니아의 카사이트 시대에 가장 많이 거래되었습니다.
3. 중세시대
중세 시대에는 유럽의 박람회에서 고급상품을 거래하면서 상업이 발전하였습니다. 부는 동산 또는 자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은행 시스템은 국경을 넘어 계좌로 돈이 이체되는 발전을 하게 됩니다. 손 대 손 시장은 도시 생활의 특징이었고 도시 당국에 의해 규제되었습니다. 서유럽은 화물설을 주요 화물 수송선으로 하는 복잡하고 확장적인 무역 네트워크를 확립했습니다. 코구스와 헐크는 이러한 화물선의 두 가지 예입니다. 많은 항구들은 독자적인 광범위한 무역 네트워크를 개발한 것입니다. 영국 항만 도시인 브리스톨은 프랑스 서부 해안을 따라 현재의 스페인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아이슬란드에서 온 사람들과 무역을 했습니다.
중세 시대에서 중앙아시아는 세계 경제의 중심지였습니다. 4세기 이후 8세기까지 실크로드로 알려진 동서 무역로를 지배했으며, 북부의 중심지에는 수야브와 탈라스가 속했는데 이들은 주요 카라반 상인이었습니다.
중세 이후 해양 공화국들인 베네치아, 제노바 등에서는 지중해 연안의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수세기에 걸쳐 유럽과 흑해의 무역을 지배하며 독점해 왔습니다.
8세기부터 11세기에 걸쳐 바이킹과 바란기안은 스칸디나비아를 오가며 무역을 했습니다. 바이킹은 서유럽으로 항해했고 바란기안은 러시아로 항해했습니다. 한자 동맹은 13세기부터 17세기까지 북유럽과 발트해 지역에서 무역 독점을 유지한 무역 도시의 동맹이었습니다.
무역의 역할
무역은 국가 간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하므로써 세계 경제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무역을 통해 국가는 가장 효율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다른 국가에서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수입할 수 있습니다. 국제 무역에 참여함으로써 국가는 경제 생산량을 늘리고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와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상품과 서비스를 다른나라에 수출하기 위해서 기업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여 일자리가 창출되고 경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를 수입하면 국가가 더 넓은 범위의 제품과 기술에 접근하여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역은 국제 협력을 촉진하고 국가 간의 정치, 문화적으로 유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상품 및 서비스를 교환하므로써 국가는 경제적 이익을 넘어선 관계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무역은 세계 경제의 필수 요소이고 국가가 자신의 강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부를 창출하고 국민 생활 수준을 개선하며 국제 협력과 이해를 촉진할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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